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비전공자 토목기사 합격수기
글쓴이 김*호 등록일 2022.11.25 조회수 745

우선 필기 준비 기간은 10주 정도인것 같습니다.애초에 수학과 물리와는 전혀 관련없는 전공이라서 처음 인강 시청 시 조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수업에서 강조한 것 위주로 3회독 정도 하니 익숙해 졌습니다. 그후 기출문제를 풀었는데 합격 점수에 약간 못미치는 점수가 나왔지만 점점 풀수록 점수가 높아졌습니다.필기 시험은 컴퓨터로 시험을 쳤고 딱히 어려움은 못 느꼈습니다. 필기 시험은 인강에서 언급한 것만 하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기시험 준비기간은 3달정도이고 실기시험같은 경우는 양이 작기 때문에 조금 편하게 준비하였습니다. 빠르게 인강에서 체크하는 것만 체크하고 말따먹기를 외우는데 집중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계산문제를 풀 경우 계산 실수(계산기 버튼 잘못 누르는것)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해서 안전하게 합격하기 위해서 말따먹기 점수를 획득하는것이 중요할것 같았습니다. 계산 문제는 풀다보면 저절로 익혀지기 때문에 공식 외우는 것에 좀 더 신경쓴것 같습니다. 인강에서 강조하는 부분만 대비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조금만 신경쓰면 모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강의 완강하고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2022년 3회 토목기사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