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강의 완강하고 합격!
글쓴이 송*규 등록일 2022.11.25 조회수 522

안녕하세요 저는 토목공학을 전공한 직장인 입니다.

토목관련 업무를 하고 있고 퇴직 후 미래 설계를 위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21년 12월 건설기술인협회 특강으로 필기를 수강했으나 처음엔 영상만 틀어놓고 수료 기준만 채운 상태였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1차 시험은 접수도 안했고요. 2차 시험은 접수를 하긴 했는데 공부가 안잡혔습니다. 한솔블랙박스 한권만 영상과 책을 보며 하루 8시간 정도 15일 공부를 했더니 50점이 나오더군요. 불합격은 당연한 거였고 그나마 전공을 해서 저 정도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철콘과 응용역학은 책을 1도 못봤습니다. 심각했죠 이왕 시작을 했으니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3차는 응용역학, 철콘의 모든 필기 영상을 전부 수강했습니다. 안광호, 고길용 교수님 특히 감사드립니다. 5월말~6월 한달 조금 넘는 시간을 강의를 들으면서 요약 문제들을 풀었고 시험치기 2주 전부터 기출문제를 실전처럼 2018년부터 풀었습니다. 매일 8시간 정도 공부를 했고 공부를 해보니 체력과 컨디션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일요일은 쉬었습니다. 처음 치는 CBT 시험이었지만 어려움이 없었고 공부한 만큼 시험 점수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한솔아카데미의 무료강의 중 '입문특강', '필기 맥집기 틍강', 필기합격꿑팁', 'FINAL 특강' 도 아주 도웅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토목기사실기 종합반을 수강했습니다. 토목시공, 물량산출, 공정관리 동영상을 하루에 3-5강씩 해서 한번 들었습니다. 처음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교수님의 공부 방법에 대한 설명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한번 다 수강을 하고 블랙박스 강의 수강하는데 한달 정도 걸렸으며 그 이후에는 매일 물량산출 2문제 공정관리 2문제 씩을 풀어서 감을 익혔습니다. 토목기사 실기 중 배점이 높은 물량산출, 공정관리 문제는 기출문제집을 이용했고 계산기 사용법과 계산문제 실수 줄이기에 집중했습니다. 건설기계, 배합설계 문제를 그 다음 비중을 두어 공부했고요 기출문제 영상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듣지 않았습니다. 이후 시험 1주 전부터 말따먹기 문제를 대비했고 무난하게 실기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인터넷 강의를 처음 완강(사실은 반강) 해 봤는데, 인내심과 목표를 가지면서 끝까지 해 낼 수 있었으며, 한솔아카데미 강의에 굉장히 만족하였습니다. 어떤 훌륭한 강의라도 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토목기사를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의 미래에 발전과 영광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 지원팀 구성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22년 3회 토목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비전공자 토목기사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