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자격증 취득의 가장 빠른 길은 한솔아카데미 입니다.
글쓴이 서*덕 등록일 2022.11.25 조회수 384

40대 비전공 직장인의 합격수기 입니다. 연구업무를 주로 수행하다가 토목기사가 필요하여 인터넷에서 과거 기출문제를 찾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비전공자의 눈에는 하얀것은 배경이고 검은것은 알 수 없는 문자만 가득했습니다.

 

응용역학의 경우 처음 접하는 과목이다 보니 막막하여, 혼자 준비해 봤자 시간만 허비할 것이 뻔해 토목기사에서 가장 유명한 한솔아카데미의 유료 강의를 신청하여 수강하였습니다. 아무런 개념도 없던 응용역학이 필기를 준비하면 할 수록 쉬운 과목으로 다가오더라구요. 특히 본강의 이전에 들을 수 있는 개념강의만 들어도 응용역학 50%는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과목별 교수님의 강의도 명쾌하였으며, 특히 과거 기출문제 해설 강의 위주로 이동중에도 듣고, 중점적으로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는 하루에 평균 4~6시간정도(회식이 많아 공부 못한 날도 많습니다.) 했으며, 실기는 약 3주동안 하루에 4시간 정도 한듯 합니다.

 

자격증 취득의 가장 빠른 길은 한솔아카데미 입니다. 시간을 돈으로 환산한다해도 가장 경제적입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토목기사는 역시 한솔아카데미가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블랙밧스 정말 좋아요
다음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교재와 블랙박스 강의를 이용하여 실기 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