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2020년 응용역학(파란책) 질문
질문유형 기타문의 > 응용역학
글쓴이 김*섭 등록일 2021.02.24 답변상태 답변완료
  • 2020년판 토목기사 시리즈(파란색) 응용역학을 공부중입니다 321페이지 상단 원형단면에 전단력이 작용할때에서 전단력 유도과정중 단면2차모멘트에서 r^2 이 아닌 r^4가 아닌가요? 정오표에 나와있지 않은 부분이라 제가 잘못알고있으면 왜 그런지 알고싶고 교재오류면 수정해주세요

    솔직히 공부를 하다보면 교재에 오류가 심각할 정도로 많아서 교재에 대한 불신이 많이쌓여있습니다... 한두가지도 아니고... 교재오류인데 제가 틀린건줄알고 거기에 대해 생각하느라 쓸데없이 시간을 잡아먹어 공부에 지장이 갈 정도로요. 거의20년동안 개정되어왔는데도 오류가 왜 이렇게 많은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이정도면 교재를 새로 교환해줘야되는게 아닌지 의문이 드네요

  • 안광호 |(2021.02.25 13:34)

    안녕하세요,,,

    지적해주신 바와 같이 r^4 이 되어야 하며, 교재의 오타는 정오표 및 개정판에 수정반영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부터 기존의 kg, cm의 단위가 N, mm 로 변환되어 시험문제가 출제됨에 따라 기존의 과년도기출문제들을 단위변환을 하는 과정에서 오타 및 오류들이 많이 있음을 인정합니다.

    지속적인 노력과 철저한 검수를 통해 오타가 발생하지 않는 교재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