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습게시판 > 합격수기
| 제목 | |||||
|---|---|---|---|---|---|
| 글쓴이 | 이*행 | 등록일 | 2026.06.22 | 조회수 | 50 |
|
1.당시 상황은? 저는 토목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자격증 공부는 3학년 종강 이후부터 준비하게 되었고 한 번에 합격하자는 생각으로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2.필기.실기 공부기간 공부기간은 필기는 약 8주, 실기는 6주 정도로 준비했습니다 하루 순공시간은 4-5시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3.1공부할 때 힘들었던 부분 첫 번째는 공부량도 많은데 그 양을 계속 반복해서 푸는게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쨰는 실기공부 할 때 계산 실수 잡는게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3.2한솔아카데미에서 좋았덤 점 모르는 부분을 Q&A을 통해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던게 제일 좋았고 필기 시험 전에 보는 실전모의고사와 블랙박스가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4.필기,실기 과목별 공부법 및 학습시 나만의 꿀팁,노하우? 필기 공부법 1,2주차는 중요 부분을 노트에 따로 필기하면서 인강을 들었고 3,4,5,6주차에는 8개년 치 문제를 3회독 했습니다. 문제 풀 때 따로 오답 정리 해서 계속 봤던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마지막 7,8주차에는 실제로 시험 보는 것처럼 매일 3회차씩 풀고 남은 시간에는 블랙박스와 실전모의고사, 오답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토질과목는 실기에서도 연계 되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기 공부법 실기는 공부기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문제풀이 위주로 강의를 들었고 총 12개년치를 봤습니다. 물량산출과 공정표를 제외한 (최신년도부터)10개년치는 5회독 하고 남은 2개년치은 중복되지 않은 문제들로만 풀었습니다. 물량산출과 공정표는 절대 틀리면 안 되기 때문에 매일 한 문제 이상씩 풀었고 서술형 문제는 3주 전부터 매일 반복해서 암기했습니다 저는 150문제 정도 암기 했을 때 시험에서 반 정도 나왔것 것 습니다. 실기시험는 서술형 한,두 문제 차이로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풀이가 어느 정도 되신다면 단답식을 많이 암기 하는게 합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한마디 마지막으로 처음 시작 할 때는 문제도 안 풀리고 내용이 많아서 막막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반복해서 풀고 암기하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
|||||
| 이전글 | [합격수기] 2026년 토목기사 1회차 합격수기 |
|---|---|
| 다음글 | [합격수기] 비전공자 동차 합격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