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토목기사 필기+실기 패키지로 토목기사 3회차 합격하였습니다.
글쓴이 최*진 등록일 2023.11.18 조회수 773

3학년에 건축공학에서 토목공학으로 전과하였습니다. 3학년때 2학년 수업을 들었고 4학년 1학기때 3학년 1학기 수업을 들었습니다. 3학년 겨울방학에 시험 공부를 하고 1회차 시험을 치뤘어야 했지만 방학동안 알바를 해서 시간이 부족했던 부분도 있었고 아직 시험치기까지 배우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서 2회차 시험을 노리고 4학년 1학기 시작과 동시에 혼자 공부했었습니다. 학기중에 공부를 하니 학교시험이랑 맞물려서 진도빼기가 어려운 부분도 있었고 특히나 모르는 부분이 나왔을 때 하기가 싫어진다거나 루즈해지는 감이 있었습니다. 결국 혼자 공부했을 때 2회차 필기에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3회차 시험은 꼭 붙자는 생각으로 토목기사 합격으로 유명한 한솔아카데미에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어보니 역시나 모르는 부분이 메꿔지는건 물론이고 시험을 합격하기 위한 공부법이라던지 정리된 노트, 과년도로 확실한 합격을 만들어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는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강의나 영상을 듣고 공부하는게 저랑 더 맞다고 생각이 들었고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혼자 할때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이 있다면 신청하시면 후회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강추!! 이번에 안타깝게 붙지 못하셨던분들이나 앞으로 시험보실분들 모두 화이팅!!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88학번 비전공자도 토목기사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합격에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