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18년도 2회 10번 문제에서는 A지점의 반력을 구할 때 MB의 모멘트를 고려했는데
19년도 3회 14번 문제에서는 A지점의 휨모멘트를 구할 때는 모멘트전달은 똑같이 하면서 왜 MB의 모멘트를 고려하지 않는 건가요?
B지점기준으로 절단법을 써서 그런 건가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