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rxh가 왜 0이 나오나요? h는 그대로 미지수값으로 두고 r은 단위중량인 18로 두면 되는 거 아닌가요??
안녕하십니까? 홍성협입니다.
해당문제는 지반위에 성토를 하여 재하할때의 지반이 지지할 수 있는 성토 높이를 결정하라는 문제입니다.
해설의 극한지지력 공식에서 h는 근입깊이를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기초지반위의 지지력이므로 h=0을 적용하여 지반위의 지지력을 산정하여야 합니다.
몸관리 잘하시고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