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노랭이 교재 2단계 18년 4월 28일
11번과 15번 문제 각각의 I를 구할때
11번에서 저는 폭11cm, 높이8cm 직사각형에서 폭9cm,높이8cm 직사각형을 빼는 방식으로 I를 구하였는데 잘못된 방식인것같아서 질문드립니다.
(폭4.5cm,높이 8cm 직사각형의 I를 구한 후 2배한 값을 전체 폭11cm,높이8cm 직사각형에서 빼는게 맞는지?)
15번에서는 폭150,높이180 직사각형에서 폭120,높이120직사각형의 I를 빼던데...
질문의 요점은 T형과 I형 각각의 경우 단면2차모멘트를 구하는 방법이
큰 직사각형 - 나머지 부분들을 하나로 합친도형의 I를 빼는것이 맞는지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