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체메뉴
토목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토목(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수기

HOME > > 합격수기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기사시험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하세요
글쓴이 임*혁 등록일 2023.11.22 조회수 574

필기는 제가 계산 부분이 취약하여 구조역학, 철근콘크리트 과목이 많이 약했습니다. 필기는 특히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계산 과정이 복잡한 문제는 아예 문제와 정답을 통으로 외웠습니다. 뭐든지 기초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필기는 2개월 정도 매일 4시간 이상 공부했습니다. 오직 한솔아카데미 필기 교재만으로 공부했고, 집안 사정이 좋지 않아 따로 강의를 듣지는 못했습니다. 1차 필기 불합격 이후 1개월 더 공부해서 2차 필기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실기는 도저히 책으로만 공부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막막하던 참에 블랙박스 이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교재와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무척 좋았습니다. 게다가 무료라고 강의의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블랙박스 강의와 교재로 먼저 1회독을 한 후 한솔아카데미 실기 교재를 활용하여 10개년을 2,3회독을 하였습니다. 흔히 '말따먹기'라고 불리는 문제들은 기출들을 수첩에 정리하여 자투리 시간에 틈틈이 보았습니다. 덕분에 3회차 실기에 75점으로 합격하여 합격 수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의 토목기사 도전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솔과 함께했습니다. 질 좋은 강의와 교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기사시험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 파이팅하세요.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자신을 믿고 꾸준히 하세요!
다음글 [합격수기] 67세, 토목기사 합격의 영광을 얻다

위로